이재명 신천지 시설공개 상세주소확인하세요!
이재명 신천지 시설공개 주소확인하세요!
현재 코로나19와 관련되어 신천지 교회 신자 한분이 확진자가 되면서 대구에서 급속도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에 이재명 경기도 지사가 23일 경기도 내 신천지와 관련된 교회 및 시설 주소를 공개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코로나 19와의 전쟁, 신천지 전수조사합니다'라는 글을 올리고, 신천지와 관련한 선제적 방역 활동을 선포했습니다. 특히 모든 신천지 예배당에 대한 즉시 폐쇄와 활동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이재명 경지도 지사는 경기도 신천지 유관시설 현황을 공개하면서 전국 1100곳, 경기도만 해도 239곳에 이르는 자료라고 했습니다. 신천지 신도들의 명단 확보도 추진한다며 경기도민 중 지난 16일 대규모 대구집회에 참석한 신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자료를 공유해달라고 신천지에 요청하였습니다.
대구 신천지 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한 가운데, 전국 신천지 교회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의 이름은 '신천지 위치 알림'이며, 앱을 실행해 위치 서비스 항상 허용과 알림 허용을 선택하면 나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가까운 20개 장소를 알 수 있고, 앱 종료 후에도 알림을 받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천지 예수교는 지난 1984년 이만희 총회장이 시작한 신흥 종교로 신도수가 약 30만 명이라고 합니다. 시천지 지도자인 이만희 총회장은 처음으로 공식입장을 내놨는데요. 총회장님 특별 편지라는 제목과 함께 병마 사건은 신천지의 성장을 저지하려는 마귀의 짓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한 당국의 조치에 협조할 것을 당부하며 전도와 교육은 통신으로 합시다 라고 했습니다. 대구 신천지 교회에서 대규모 감염이 발생하면서 악화된 여론을 의식한 걸로 보입니다.
신천지 교회에서는 기자회견을 통해 23일 오후 5시 공식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신천지 교회는 코로나19 우리도 피해자라며 당국에 넘긴 대구교회 명단이 유출돼 신천지 신자에 대한 혐오와 근거 없는 비난을 자제해 주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요청했습니다. 대구교회 성도 중 연락이 닿지 않는 670명 중 417명은 검사를 받도록 하였고 장기간 교회에 나오지 않는 253명에게도 모든 방법을 다해 연락을 하고 있다고 부연했습니다.
신천지 홈페이지 주소 : http://www.shincheonji.kr
이틀째 광화문 집회를 강행한 한국기독교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입니다. 야외 감염 사례가 없다며 광화문 집회를 강행하고 있는데 다음 주 토요일인 이달 29일에도 3.1절을 맞다 대규모 집회를 열겠다고 예고했다고 합니다. 걱정이 되네요.
코로나19 국내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개학일 날짜를 늦춘다고 합니다. 원래 3월 2일이였던 전국 유치원 초중고 개학을 일주일 연기한 다음달 3월 9일로 한다고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 19 사태와 관련된 위기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 대응 체계를 대폭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23일 5번째로 코로나19로 사망한 확진자는 50대 여성으로 38번째 확진자였다고 합니다. 하루빨리 코로나 19 확산이 진정되어 안전한 대한민국으로 돌아왔으면 합니다.